참여마당 board

  • 공지사항
  • 자주하는 질문
  • 자유게시판
  • 자료실
  • 수료작품 발표
빠른검색

자주하는 질문

홈(Home) > 참여마당 > 자주하는 질문
  • 인쇄
  • 회원가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현재 동안평생교육센터은 안양시청과 통합회원제로 운영중입니다. 안양시청 통합회원으로 먼저 가입하신 후 연계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동안평생교육센터의 인터넷 수강신청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회원정보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동안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://learning.anyang.go.kr/DW/ 로 접속하신 후 탑 메뉴 상단의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휴대폰이나 주소 등의 변동이 있으실 경우 반드시 회원정보를 변경하신 후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교육기간 중 회원탈퇴를하면 안되나요?

    수강신청 이후 회원탈퇴 시 회원정보가 삭제되므로 수강신청내역이나 수강료납부내역 등의 확인이 불가능해집니다. 반드시 교육기간 종료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동안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://learning.anyang.go.kr/DW/ 로 접속하신 후 탑메뉴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창 내의
   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여 찾으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수강료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수강료는 수강신청 단계에서 희망하는 결제수단(신용카드-온라인, 신용카드-방문, 무통장입금, 면제자 신청)을 직접 선택하여
   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. 수강료 납부 내역은 마이페이지 > 학습이력 > 신청강좌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납부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하나요?

    결제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못하신 경우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처리 되며 자동취소 된 수강신청은 다시 수강신청 상태로
    되돌릴 수 없습니다. 따라서, 수강료 납부기간을 반드시 준수하여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재료비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재료비는 수업에 필요한 재료 등을 준비하는 비용이므로 개강 이후 납부하시면 됩니다.

  • 수강료 면제 신청 방법과 대상자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- 수강료 면제 신청 방법은 인터넷 수강신청 시 결제수단 선택 단계에서 수강료 면제대상 여부에 체크하신 후 면제신청 사유를
    선택하시면 됩니다.

    - 수강료 면제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안양시민에 한하며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.(단, 1인 1과목에 한하여 면제)
    증빙서류를 부여된 제출기한 내에 동안평생교육센터 사무실로 제출하셔야 하며 미제출 시 자동 취소 처리됩니다.

    ㆍ국민기초생활수급자
    ㆍ국가보훈대상자 및 참전유공자
    ㆍ저소득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
    ㆍ다문화가족
    ㆍ등록장애인
    ㆍ3자녀이상가정(만18세미만 자녀)

    ※ 단, 재료비는 별도 개인 부담하셔야 합니다.

  • 수강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수강취소는 아래 메뉴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☞ 마이페이지 > 나의 강좌정보 > 신청강좌 > 강좌명 선택 > 상세 페이지 --> [접수취소] 버튼 클릭

  • 수강취소 시 환불금액은 어떻게 됩니까?

    현재 환불금액 기준은 평생학습운영조례(제7조 사용료의 반환)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되며 환불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1. 강의개시일 전일까지 취소 신청 시 : 수강료 전액 환불
    2. 강의개시일 이후 취소 신청 시 : 당월분 제외한 잔여월분 환불

  • 수강증 인쇄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?

    수강증은 아래 메뉴에서 직접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. (단, 수강료 납부자에 한해 인쇄 가능)

    ☞ 마이페이지 > 학습이력 > 수강강좌 상세 페이지 --> [수강증 인쇄] 버튼 클릭